Ⅰ. 서론
러시아에서 정치는 '쇼'에, 그리고 예술은 '삶'에 가까운 듯 보인다. 러시아 인들이 예술을 선호하는 것은 예술이 보여주는 '진지함' 때문일까? 생일이나 기일을 꼬박 꼬박 챙기는 러시아이지만 대통령의 생일 '따위'에는 다들 별 관심이 없다. 표트르 대제, 레닌, 스탈린 등은 생전에 러시아의
Ⅰ. 상징주의(상징파)의 의미
상징은 서양어인 ‘symbol’은 ‘함께 내던진다.’는 뜻인 그리스어 `symballein`에서 유래한다. 이 말의 어원에는 ‘하나로 맞추어 보다 비교해 보다’란 뜻이 들어 있었고 나주에 ‘표시, 표지, 표징, 기호’등의 의미를 얻었다. 동양어로 상징은 유형의 사물을 이용하여 무
상징주의의 흐름으로서, 1894~1985년에 걸쳐 「러시아의 상징주의자들 Русские символисты」이라는 시모음집의 발간과 연관된 꼰스딴찐 발몬뜨 К. Д. Ђалъмонт(1867~1942), 발레리 브류소프 В. Я. Ђрюсов(1873~1924)와 표도르 쏠로구프 Фёдор Сологуб(1863~1927) 등의 활동을 들 수 있다. 이
상징주의의 흐름으로서, 1894~1985년에 걸쳐 「러시아의 상징주의자들 Русские символисты」이라는 시모음집의 발간과 연관된 꼰스딴찐 발몬뜨 К. Д. Ђалъмонт(1867~1942), 발레리 브류소프 В. Я. Ђрюсов(1873~1924)와 표도르 쏠로구프 Фёдор Сологуб(1863~1927) 등의 활동을 들 수 있다. 이
■블록의 작품에서 보이는 상징주의적 특징
배경 1. 러시아상징주의 작가들을 지배했던 남성과 여성의 대립적 원칙
-서구의 전통적 인류 문화 발전 방향
여성적인 혼돈의 자연현상에 대한 보편적(남성적)인 로고스의 승리
-러시아
여성의 신비한 힘에 대한 경외가 나타남(성모 숭배, 슬라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