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브란트는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이 두 시각을 정복하였다. 그는 자화상을 통해 초기의 학습단계에서 그 자신을 다양한 배역의 배우로, 사회적 명성을 얻은 후에는 자신을 사회적 지위 욕구 충족의 매개체로, 전환기에는 고독의 대변자로, 원숙기에는 자기 표백의 산물로 자신을 통해 다양한 인간의
Ⅰ. 개요
서양미술의 주된 특징은 자연주의였다. 캔버스와 돌 위에 사실 같은 환영을 창조하는 것, 그러니까 허구의 세계를 실재의 세계처럼 만들어내는 것이 서양미술의 핵심적인 과제요 관심사였던 것이다. 이런 전통이 엄청난 도전에 직면한 때가 바로 바로 20세기다. 19세기말 산업화와 도시화의
, 미술작품에서도 그러한 것을 찾을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화가들이 남자와 여자를 그렸다. 그 수많은 화가들 중, 인물화로 유명한 사람을 꼽으라면,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를 꼽을 수 있다. 왜 하필 렘브란트냐는 질문에는 렘브란트는 그림의 모든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정의
바로크 (1600~1750)
로마에서 시작하여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가톨릭 국가에서 발전한 미술양식
일그러진 진주 – 거칠고 과장된 남성경향의 17세기 미술
화려하고 감동적인 효과의 극대화
불규칙한 성격과 과장된 표현
통일성의 원리
카톨릭의 안정으로 대담하고 화려한
초상화를 가리키는 말이었다. 이 때 모델의 정체성 같은 것은 규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심지어 화가 자신까지도 그런 작품의 모델이 될 수 있었다. 이 작품 속 인물이 렘브란트 자신과 너무도 닮았기 때문에, 이 트로니가 오랫동안 렘브란트의 자화상이라고 여겨졌던 것도 무리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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