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회를 제공. 가격 위주의 공급이 아닌, 완벽하게 고객의 '수요'에 의해 움직이는 시장을 창출.
사업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변화의 영향을 덜 받는 인프라 산업에 투자하는 것이라 판단
첫 사업을 소프트웨어 유통으로 시작(유통 인프라)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정보력이
리니지 - 리니지는 98년 9월 대중에 첫선을 보인이후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6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MMORPG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를 주력으로 삼는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와 '리니지2' 이후 세 번째 작품이며, 많은 기대를 받은 게임이다. 지난 2007년부터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및 포커스 그룹 테스트 등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치며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게임 내 많은 시스템들을 수정․보완하였고
온라인 게임 산업의 시장규모가 4조원대로 성장하면서 기존 게임업체들은 물론 인터넷 포털, 보안업체들까지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전문가들은 “게임 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아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
온라인 게임산업은 주변 산업과 연관성이 깊어 시너지 효과에 기반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언제든지 가능한 멀티형 산업이다.
온라인게임의 대명사인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국산 온라인 게임으로는 최초로 누적매출 1조원을 돌파했고 이제는 전세계인이 즐기는 여가문화로 자리잡았다. 미국 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