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툴북은 다른 저작도구와는 다른 인터페이스 방식을 가지고 있다. 아이콘어서와 오소웨어 프로페셔널이 흐름도 아이콘 방식을 사용하는데 반하여 멀티미디어툴북은 객체 지향적 접근을 이용하는데 이것은 프로그램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리라 생각되는데 기본적인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덜기위해 저작도구들이 이용되고 있다. 최근에 들어가면서 저작도구는 컴퓨터 환경의 발달과 함께 멀티미디어 기술이 발전함으로써 시각, 청각, 등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멀티미디어저작도구에 대한 개발이 활발해 지고 있다.
저작도구 수입으로 인한 대외 무역수지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외국의 저작도구들과 경쟁할 수 있는 우수한 저작도구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를 이용하여 일선 학교는 물론 교육정보산업체에서도 우리나라의 교육적문화적 환경에 적합하고,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멀티미디어가 아니다. 즉, 컴퓨터는 다양한 미디어를 매개하는 것 뿐이지 모든 것을 매개하는 것은 아니다. Multimedia PC는 '멀티미디어를 지원하는 컴퓨터'라고 해야 더 정확하다.
컴퓨터가 미디어의 통합을 위해 사용되는 가장 좋은 도구인 것은 확실하다. 과거의 문자 대화 방식(DOS, UNIX 등)의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