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광고를 시작한다.
그 뒤 두산인프라코어가 자신들이 어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식 광고가 등장시켰다. 이 광고는 해당 시장에서 두산 인프라코어의 역할을 알리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비주얼 면에서는 당시엔 생소한 2D 모션그래픽을 사용해 젊은 감각으로 어
◈ 모션그래픽의 개요와 모션그래픽 이용한 사례 분석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은 'motion'(움직임)과 'graphic'(그림)의 합성어로서, 시간과 고간, 타이포의움직임, 사운드 등의 요소들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그래픽과 블루레이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닌텐도는 기존의 게이머들인 10대 후반에서 20대후반의 게이먿르에서 벗어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심플하고 하기 쉬운 게임 기능만을 제공하였다. 모션감지센서로 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차별화는 게임 기능의 단순화를 지원하며, 다양한 연령층에
1> 영화 CG 사용 변천사
(1) 초기 컴퓨터그래픽
조지 루카스가 <스타워즈>에 착수한 1970년대 초, 특수효과와 특수촬영은 옵티컬(optical)과 메카니컬(mechanical)이 중심이었다. 컴퓨터의 도입은 모션 컨트롤(motion control)에 의한 카메라 움직임을 만드는 것이 전부였다. 자연스런 움직임이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