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계열
선 수 학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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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단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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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속 학 습
3-2-1 고장 생활의 변화
5-2-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6-2-2 함께 살아가는 세계
(1) 생활 도구의 발달
(2) 교통 통신의 발달
(1) 정보화 시대의 생활
(2) 첨단 기술과 산업의 발달
(1) 변화하는 세계의 여러 나라
(2) 지구촌 속의 우리나라
사회과 교육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ICT를 도구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의 획득을 위해서는 ICT의 활용 이전에 사회과 수업모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전제되어야 한다.
Ⅱ. 사회과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의의
정보화 사회의 훌륭한 시민을 양성하고 정보화된 사회의 현상을
우리 민족이 겪는 문제를 생각해 보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도록 한다.
가치·태도 측면은 과학화, 정보화, 세계화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균형 있게 판단하려는 태도를 갖고, 세계 인류의 번영과 평화로운 삶을 위한 다양한 국제 사회의 노력을 조사해보게 하며, 공동 학습 과제 해결을 통해
학습 자료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으며
둘째,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어휘학습을 할 수 있는 게임 및 놀이 활동 자료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2. 목적
1)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필요한 영역을 쉽게 찾아가 활용할 수 있다
대영역을 알파벳, 단어, 문장, 노래와 챈트 등으로 나누고 이를 각 단원에
학습, 사료 학습 등을 들 수 있다. 교육과정은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실천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이며 교과서는 교육과정을 구체화한 학습 자료 중 하나이다. 따라서 교과서와 교육과정의 연계가 잘 이루어져야 하며, 교사는 교과서를 통하여 교육과정을 가르쳐야 한다. 그런데 정보화 사회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