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의 용법
1. 말하는 사람이 어떤 일에 대해 추측함을 나타낸다.
2. 여러 상황으로 미루어 추측하는 말을 할 때 주로 사용한다.
3. 보통 추측으로 많이 쓰이지만, 윗사람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좀 더 부드럽게 표현할 때도 쓰인다.
<형태 정보>
① 동사 및 형용사 어간 끝음절에 받침
문형을 연습하게 한다.
4.2.2시각 자료 이용하기
그림이나 도표, 사진, 그래프 등을 이용하여 말하기 활동을 하는 방법으로 학습자는 자신이 학습한 것을 실제로 사용하고 성취감을 느낀다.
※그림을 이용하는 방법
-자신의 그림 설명하고 두 그림의 공통점 또는 차이점 찾기
-그림 보고 묘사하기
-
Ⅰ. 영어과(교육, 수업) 게임학습지도
게임(Game)과 놀이는 초보자 수준의 아동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습방법으로 단지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활동이 아닌, 언어 교수 요목의 한 중요한 부분이다.
게임과 놀이는 협력과 경쟁을 통해 일정한 규칙 내에서 특정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즐겁고 도전적인 신
문형: ‘N이/가 얼마예요?’, ‘(N은/는) 얼마예요.’
어휘: 과일, 채소 어휘
나. 교수법 선정
1) 교수법의 선정
지도안은 기본적으로 ‘청각구두 교수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2) 교수법의 선정 이유
이주여성들은 가정생활을 주로 하기 때문에 과일, 채소 등과 같은 기본적인 시장 관련 어
담은 카드를 한 장씩 갖고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고 주고받으며 정보가 누락 된 부분을 질문한다. 정보가 서로 다른 학습자가 자신의 것을 보여주면 안 되고, 상대방에게 물어봐야만 빈칸을 채울 수 있도록 한다. ‘-에 있다/없다’ 문형과 함께 위치 관련 어휘(위, 아래, 앞, 옆)를 익히는 활동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