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와 같이 발상력은 발달 단계에 따라 전에 발달한 발상력이 다음에 발달하는 발상력의 기초가 되는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므로 어린이들의 성장하는 과정의 발달 단계에서 그때그때 이루어지는 발상력을 충실하게 신장시키는 일이 결과적으로 풍부한 발상력을 육성하는 일이 되는 것이다.
Ⅰ. 조소지도(조소영역교육, 조소수업)의 정의
회화가 평면적인 표현이라면 조소는 입체로 표현하기 때문에 조소의 입체성을 구성하는 감각의 기초에는 시각, 촉각, 운동감이 첨가된다.
조소도 회화와 같이 시각에 의하여 감상하는 예술이기는 하나 회화는 한번에 전체를 볼 수 있는 평면적 시각 예술
술촌이기도 하였는데 근대 미술의 발전을 촉진한 예술가들이 살았던 지역으로도 유명하며, 1920년대에는 화가들의 집회장소가 되기도 했다. 19세기 후반 이래로 고흐, 로트렉, 피카소, 유트릴로, 아폴리네르를 비롯한 많은 화가와 시인들이 모여 인상파, 상징파, 입체파 등의 발상지를 이루었다. 언덕 위
미술고등학교를 나왔다. 그 당시 함께 다녔던 학교친구 화실친구들을 생각해 보면, 학교 선생님이 된다는 친구는 거의 없었다. 모두가 디자이너나 작가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대학교 친구들도 마찬가지다. 13명의 서양화 전공자 중에서 선생님이 되고자 준비한 친구는 단 한 명뿐이었다. 그때의
지도자는 개개인의 요구나 특성, 그리고 경험과 능력 및 발달단계를 고려하는 개별화된 선택적 장학을 수행하여 장학의 형태와 방법을 다양화해야 하며, 개인의 자율성을 최대한 신장시켜 나갈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조직성원들로 하여금 목표달성을 위하여 협동할 수 있도록 봉사하고 조성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