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에 의해 간단히 정해진다. 실제로 일상 언어에서 리듬은 흔히 박의 규칙성을 말하고, 경음악의 리듬 일절이나 리듬감 있는 음악가에 대해 말할 때 도 리듬은 보통 규칙적인 강세 패턴을 말한다. 마주르카, 록 음악, 아프리카 드럼 독주 등 과 같이 na에서 유래한 음악에서도 강렬한 박(beat)이 중
박자와 다양한 리듬이 사용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각 박자와 다양한 리듬이 가져다주는 다양한 특성과 느낌을 인식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한국의 전통 음악에서 리듬과 관련되는 개념은 장단이다. 우리나라의 장단은 박자와도 다르고, 리듬과도 구별된다. 반복되는 일정한
Ⅰ. 서론
동도동기론은 동양의 문화를 해석하는 정당한 인식틀로서 하나의 ‘인식 지평’을 형성하고, 서도서기론은 서양의 문화를 해석하는 정당한 인식틀로서 또 다른 하나의 ‘인식 지평’이다. 가다머에 의하면, “자기 자신의 특이성과 대상을 보다 높은 일반성에로 고양시키는 것”이 ‘지평
박 밤낮없이 시간이 걸린다.시카고는 뉴욕까지 밤새는 여행이다.
다른방법으로 미국의 거리와 함께 당신이 알고있는 나라들을 비교하는 것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뉴욕에서 워싱턴 DC까지는 런던에서 파리 또는 나이로비에서 몸바사 혹은 도쿄에서 교토까지의 거리와 같다. 또, 뉴욕에
박자를 소리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관습은 계속하다가 박자를 짚는 소리가 음악감상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함에 따라 사라지게 되었다. 바흐와 헨델 시절 (17세기 말에서 18세기 중엽까지)에 와서 리더는 주문에 따라 작곡을 하는 일 뿐 아니라 지휘의 역할도 같이 맡았고, 이때 지휘는 대게 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