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휘의 역할도 같이 맡았고, 이때 지휘는 대게 특별히 마련된 오르간이나 하프시코드 연주석에서 했다.
한편 파리 오페라단에서 지휘는 악장이 맡아, 대개수석 바이올린 연주자석에서 연주와 지휘에 따르는 여러 가지 복잡한 일들을 수행했다. 그렇지만 당시까지ꡐ지휘자ꡑ는 주로 기능적인
지휘자로서의 자질을 갖춰가고 있는 교사도 적지 않다.
≪ … 중 략 … ≫
Ⅱ. 합창의 정의
합창은 독창에 대응하는 개념으로 지휘자를 중심으로 하여 여러 사람이 부르는 연주형태로, 초기에는 단성음악을 제창하는 것이 합창이었지만 신학의 발달과정에서 로마네스크와 고딕, 그리고
합창단과 오케스트라를 합쳐 80여명의 연주인원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그 때, 그 많은 인원을 연습시키고 연주하기 위해서, 지휘자가 사용하던 방법이 지휘봉이 아니라 길고 무거운 지휘장(지팡이)이었다. 박자를 알려주는 방법으로 지팡이를 가지고 바닥을 두드리면서 연주하였다는 얘기다. 지금생
, 응용한다.
·각급 교육과정에서 하나 이상의 학문분야의 이론과 실제를 교수한다.
·장애자를 교육 및 훈련한다.
·각종 사업, 법률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술작품을 창작 및 연기한다.
·종교적 교시를 한다.
·과학적인 논문 및 보고서를 작성한다.
【제 외】
·기술공 및 준전문가(3)
ii. 특성이론
a) 특성이론의 개념
- 리더십 연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 (주로 1940년도~1950년)
- 성공적인 리더들은 어떤 공통된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이를 개념화한 이론
- 연구초기에는 위인이론에 치중하다가 차차 조직체의 경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