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초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보건교육교육대상
경북 안동시에 살고 있는 Y초등학교 5학년의 11세 남자 어린이 이00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고 있다. 하교와 동시에 집에 도착하자마자 가방만 던져놓고 외투도 벗지 않은 채 게임을 켜고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한다. 게임에만
게임 친구들과 더욱 친밀감을 느껴 가족이나 학교 친구들과의 정서적 유대가 감소하여, 가족과의 대화도 줄어들었으며, 이를 걱정하는 부모님이 대화를 유도하거나 선생님과 상담을 하면 화를 내과 적대시 하는 등 부모님에게 불복종과 간섭에 대한 저항을 나타낸다. 이런 일련의 행동으로 학교생활과
대한 여러 연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일부에서는 폭식증과 같은 식이장애도 행동중독의 일환으로 보기도 한다.(한국청소년상담원,2000).
게임 중독이란 게임이 자신의 생활에 큰 비중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그 자체가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으면서 스스로 통제력을 상실하여 게임에 대한 자제
PC방 도 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친구들 간의 만남도 단절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번 과제물은 스마트폰 중독중에서 게임중독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자료를 정리하고자 한다. 이 장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Ⅰ. 서론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 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2017년 방통대보건교육C형]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