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를 거의 주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언어를 사용하는 모든 경험은 즐거움 또는 해석 둘 중 하나나 둘 모두를 제공한다. 그리고 그러한 경험들은 어느 정도의 해석(interpretation)과정을 반드시 거친다.
제품 그 자체가 아니라, 광고나 정보전시(information disply)와 같은 기타의 다른 원천으로부터의 제
제품을 쓴후 기대와 성과의 불일치를 느낀 후 동호회 활동을 통해 부정적인 구전으로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을 입혔다.(불평행동-부정적 구전)
☞경우2: 소비자 B는 캐논 첫 제품 사용시 렌즈와 본체와의 접촉 부분에 결함을 느껴 직접적으로 회사에 환불요구를 하였다.(불평행동-회사에 직접배상요구)
커뮤니케이션에 더 큰 비중을 두게된다. 불만족한 소비자들의 반 이상이 부정적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했기 때문이다.
루머는 부정적 커뮤니케이션의 한 유형으로 사실적인 근거가 전혀 없더라도 기업에게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
맥도날드의 'I'm loving it' 이란 캠페인은, 좀 더 건강하고 수준 높
광고를 문자중심 광고, 그림중심 광고, 정보 제공형 광고, 경품 제공형 광고란 측면에서 유형을 분류하여 다각적인 각도에서 분석한 결과, 인터넷에서의 배너광고는 문자보다는 그림위주의 광고가 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것이 네
정보처리이론은 소비자를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정보처리자로 가정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가정은 소비자를 제대로 이해하는 데 있어서 많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Kassa,jian, 1981).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Engel과 Black- well(1982)은 소비자의 정보처리 행태를 관여도 수준에 따라 파악해야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