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Bach Fuga VI BWV.851 분석
* 성부 : a 3 Voci (소프라노, 알토, 베이스로 구성된 3성부 곡이다.)
* 박자 : 3/4 박자 ( )
* 조성 : D Minor (라단조)
<악보 1-1>
1. 주제의 성격(Subject)
이 곡에서 주제는 <악보1-1>의 표시된 부분으로, 소프라노 성부에서 첫마디의 으뜸음 D음으로 시작하여 3마디의 첫박인 A음까
바흐는 그 당시에 유행하던 모든 종류의 음악을 다 썼는데, 오직 오페라만은 쓰지 않았다. 이에 비해 헨델은 바로 그 오페라를 가지고 국제적인 활동을 했다. 바흐가 항상 작은 악단, 작은 합창단을 위해 작품을 썼던데 비해, 헨델은 대도시의 큰 악단, 큰 합창단을 위해 활동했다. 이밖에도 두 사람의 대
바흐의 ‘바빌론 강가에서’ 선율을 사용한 성악작품(BWV 267)인데, 이 성악작품의 가사의 끝맺음과 정선율을 비교해 보면, 정선율이 한마디 단위로 종지를 맺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6마디를 제외한 모든 마디가 F의 1도화음의 구성음으로 끝을 맺는다. 6마디는 F의 5도 화음의 3음으로 끝을 맺는다.
1. 판타지아1940, 그 시작과 성격.
‘백설 공주‘ 로서 상업적 성공을 거둔 월트 디즈니는 그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애니메이션이 가진 예술적 도전에 어마어마한 돈을 투자 하게 된다.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Leopold Stokowski)와의 구상에서 시작한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으로써의 음악의 역할이 아닌, 영
바흐에 의해서 탄생한 귀중한 음악유산은 200곡이 넘는 칸타타를 포함하여 1000여 곡에 이르고 그 중에서도 <평균율 클라비어곡집>(Wohltemperiertes Klavier), <브란덴부르크 협주곡>(Brandenburgische Konzerte BWV. 1046-1051), 4개의 <관현악 모음곡>, <토카타와 푸가>(Toccata und Fuge BWV. 565), <무반주 첼로소나타 제1번>(BWV. 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