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BachFuga VI BWV.851분석
* 성부 : a 3 Voci (소프라노, 알토, 베이스로 구성된 3성부 곡이다.)
* 박자 : 3/4 박자 ( )
* 조성 : D Minor (라단조)
<악보 1-1>
1. 주제의 성격(Subject)
이 곡에서 주제는 <악보1-1>의 표시된 부분으로, 소프라노 성부에서 첫마디의 으뜸음 D음으로 시작하여 3마디의 첫박인 A음까
바로 그 오페라를 가지고 국제적인 활동을 했다. 바흐가 항상 작은 악단, 작은 합창단을 위해 작품을 썼던데 비해, 헨델은 대도시의 큰 악단, 큰 합창단을 위해 활동했다. 이밖에도 두 사람의 대조되는 모습을 찾아보면 더 많이 있으나, 두 사람 다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들이었다는 점에서는 같다.
바흐의 ‘바빌론 강가에서’ 선율을 사용한 성악작품(BWV 267)인데, 이 성악작품의 가사의 끝맺음과 정선율을 비교해 보면, 정선율이 한마디 단위로 종지를 맺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6마디를 제외한 모든 마디가 F의 1도화음의 구성음으로 끝을 맺는다. 6마디는 F의 5도 화음의 3음으로 끝을 맺는다.
음악은 다른 어떤 예술장르도 누릴 수 없었던 영화를 누리게 된다. 음악에 있어서는 이 중에서 특히 회화적인 요소와 통일적인 요소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이러한 경향의 대표적인 작곡가각 바로 게슈왈드(1560-1614)였다. 그는 그와 동시대인인 화가 카라바지오와 더불어 관능적이고 대담하고 가식 없
1 장. 모테트 (Motetus,Motet,Motette)
정 의 : 모테트는 일반적으로 가사가 라틴어이며, 악기 반주가 없이 다성으로 부르는 종교적인 내용을 가진 서악곡을 말한다. 그리고 모테트는 오르가눔에서 발달된 것으로 역사가 대단히 오래된 다성 성악곡이며,오늘날까지도 작곡가들에게 사랑 받는 음악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