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화하게 된다. 더 정확히 말하면 파인아트(Fine Arts=순수미술)와 테크놀로지(technology)로 분화되었다. 본 보고서에서는 예술이 기술과 분화하여 인식하게 된 배경과 근대사회 사람들이 기술을 어떻게 인식하였는지 그리고 왜 근대 기술이 예술의 뒤편에 가려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Ⅰ. 서론
로스엔젤레스 교육 협력부는 IMPACT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이 계획을 이행시켜 프로그램을 보편적으로 분포하는데 초점 두고 있다. 그 결과 미국의 교실과 학생들, 교사들과 부모들의 교육 방침을 강화시키고 있다. 특히 학습자들은 이러한 효능 있고 유력한 교육 기술들을 제공하고 사용자나
Ⅰ. 개요
대중매체는 평균적인 일반 대중을 위해 만든 고정적 콘텐츠를 주로 생산했고 거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간 하이퍼텍스트와 같은 일방적 선택 유형의 텍스트는 내용이 미리 정해진(pre-scripted contents) 예컨대 전자백과사전이나 롤플레잉 게임과 같은 것이었다. 하지만 디지털 미디어 혁명은 소프
Ⅰ. 비디오와 인터액티브비디오
인터액티브 비디오 시스템은 사용하는 매체에 따라, 또는 컴퓨터의 역할이나 상호작용의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고 개발환경 역시 다양하다. 다음에 각 구성 형태 및 사용 환경과 개발 환경을 제시해 본다.
1. 비디오 테잎 이용 시스템
컴퓨터와 VCR을
테크놀로지, 이 변화의 가능성을 예감하고 선도한 감독들도 있었다. 그 대표적인 감독이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조지 루카스였다.
일찍이 테크놀로지의 신기원을 보여주었던 <스타워즈>의 21세기, 새로운 시리즈인 <스타워즈 에피소드2:제국의 역습(2002)>이 HD카메라로 촬영(전체의 98%)되기 시작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