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사례분석
위와 같이 선정된 웹사이트를 문화형성 과정의 두 요소인 ‘문화생산’과 ‘문화향유’ 그리고 사이버공간을 특징짓는 ‘네트워크’라는 특성을 기준으로 분석하기로 한다. 이러한 세 측면에서의 웹사이트 분석은 사이버공간에서 청소년문화가 어떠한 양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체
경험하지 못했던 부작용도 함께 경험하게 되었다. 그 중 대표적인 현상이 ‘PC중독’‘이라 불리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PC중독’이라는 개념에는 전반적인 PC사용에 있어서 중독 되었다는 의미를 포함할 수 있다.
그러면 ‘PC 중독’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왜 그런 현상이 생기는지 그리고 그
현재는 초고속 인터 넷의 발전으로 인하여 더욱 매출액이 높아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 우리나라의 경우, 1년 자료 성인 영화 시장이 비디오와 인터넷 상영을 통틀어 약 600억 시장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인터넷의 포르노 산업은 사이버공간에서 세 번째 로 큰 시장이라고 알려져 있다.
Ⅰ. 서론
이 글은 교육은 곧 대화라는 대전제로부터 시작한다. 그것은 정보화 교육을 실천할 때 있어서 자칫 교육은 안보이고 정보기술만이 크게 부각되면서 어쩌면 많은 인문 사회과학 계통의 사람들이 우려하는 문제들(비인간화 경향, 정보의 불평등, 정보집중으로 인한 감시, 통제의 세상)이 현실
경험, 자아상은 더 이상 그들 구성원들의 동일시 대상이 될 수 없으며 오히려 가정 이외의 밖 경험사회가 더 중요하게 부각되는 것이다. 결국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많은 시간을 다양한 자극을 가진 미디어 혹은 경험사회에 노출되기 위해 아침이면 ‘가정이라는 항구를 떠나 이 섬 저 섬을 여행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