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예술성 여부는 사진의 길이지 속성은 아니며 사진 자체이지 사진의 외적의미가 문제일 수 없다.
Ⅱ. 사진의 본질사진은 말이다. 즉, 사진은 어느 시각 매체보다도 지시적 서술적 기능이 강하여 표현된 모든 것은 전부 언어로써의 기능을 갖고 있다. 물론 모든 예술작품은 넓은 의미에서 언
관한 말․말․말
“만약 물리적으로 실재하는 것(실존)을 보여주는 것이 실사 영화의 역할이라면, 애니메이션 영화는 형이상학적 실존과 관계된다. 즉, 사물이 어떻게 보이는가가 아니라 그것들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영화로서 애니메이션의 순수연료는 움직임이다.
렌즈 등, 생존을 위한 민생 광학 회사로 전환케 한다.
카메라 역시 니콘 광학사업의 일부였다.
※'Nikon'은 'Nippon Kogaku'의 합성어인 'Nikko'와 어감을 강하게 하기 위한 'N' 이 추가된 것이다.
1950년대 당시의 사진시장은 '라이카'와 '콘탁스'를 비롯한 독일제 카메라가 수요의 대부분을 잠식하고 있는 상황
본질, 이론과 비평에 대한 선도적 연구도 서서히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러나 현대영화가 그렇듯이 애니메이션 또한 세련된 기교들이 서로 얽혀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이라는 제작방식을 간단하게 정의한다는 것이 더 이상 가능할지는 의문이다. 애니메이션 작품의
카메라의 기계적 속성을 존중하고, 영화 예술 자체가 지니고 있는 리얼리즘에의 인간적 욕망을 인식했던 바쟁은 영화작가가 그의 의지에 맞추어 영화를 강제할 것이 아니라 영화 자체의 본질을 깊게 이해하고 이것을 최대한 발휘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바쟁이 영화를 일컬어 “현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