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러한 기기의 변화로 인해 차츰 대중은 사진에 접근하기가 쉬워졌다. 합리화와 기술적 정교화는 직업에서의 특수성을 제거하려는 경향이 있다. 그것들은 사진업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만든다. (부르디외, 중간예술 중에서)
특히 디지털카메라와 DSLR의 보급은 이 현상을
동기(動機)를
계승, 그것을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과 미국 사회학의 방법을 결합시켜 현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비판이론을 전개하였다.
에서의 그의 위치를 살펴봐도 벤야민은 비주류학자였다. 오창호,「맥루한과 벤야민」, 한국언론학회,『한국언론학보』, 48권 3호, 2004, p. 413~414에서 인용.
예술 분야에서 자주 거론되고 있다. 디지털혁명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아날로그 시대를 살아온 아도르노는 어떤 비판을 하는가?
현대철학의 대표적인 조류중의 하나는 프랑크푸르트 학파이며 이 학파의 비판이론은 호르크
하이머에 의하여 단초가 마련되었고, 아도르노, 마르쿠제, 하버
디지털이다!”란 짧은 화두(話頭)가 곧 우리의 목회현장에 거센 물결로 닥쳐 올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앞으로 교회와 신학은 이 명제에 대한 대응이나 적응에 많은 노력을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예견(豫見)한다. 아니 어쩌면 이 예견(豫見)은 이미 늦어버린 예견이다. 왜냐하면 그 물결은 굳이 강조하
디지털 영화와 애니메이션, 컴퓨터, 비디오, 모바일, 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을 위한 게임콘텐츠, 사이버 캐릭터, 전시영상, 웹 콘텐츠 등이 있다. 그 동안 각각 다른 양식으로 표현되던 부분들이 이제는 디지털이라는 이름 아래 모두 표현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