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액션러닝의 다양한 활용 목적 사례(도입 효과)
(1) 복잡한 조직 문제 해결에 탁월한 효과 발휘
National Semiconductor는 액션러닝 팀을 활성화함으로써 조직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 해결을 통해 회사의 생산성 향상과 구성원들의 창의성 개발의 열쇠로 활용하고 있다.
(2) 개인, 팀 및 조직 전체의 학습
교육도 포함된다고 생각하여 직원 교육이 이루어지고있는 현황을 살펴보았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직원 교육기법 각각을 대표할 수 있는 사례를 만나 보겠다.
I. 본 론
1. S-OJT: 구조화된 직무교육 (Structured-OJT)
S-OJT는 전통적인 현직교육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직무교육(OJT)은 스승과
교육훈련
기존의 백화점식 훈련을 지양하고 목표에 맞게 세분화 하여 선택과 집중의 원리에 따라 핵심인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하여야 한다.
(3) 성과와 현장 중심의 교육훈련
현행 교육훈련은 업무와의 관련성이 떨어지고 성과로 연결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기에, 액션러닝과
Ⅱ. e-Learning
1. 의의
다양한 형태의 교육컨텐츠를 통해 교육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에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고 학습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지면서 참여자간에 상호평가가 가능한 온라인 학습체계이다.
2. 장단점
1) 장점
- 학습 스케줄의 조정이 가능하다. (진도 및
■ 서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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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한 컨설팅회사의 조사에 의하면 인재 관리를 잘 하는 상위 20% 기업은 그렇지 못한 기업들에 비해 약 22% 더 높은 주주가치를 창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수한 인재의 확보가 중요한 이유를 잘 나타내주는 내용이다.
각 기업에서 종사하는 인재들이 떠는 이유에 관한, 한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