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을 글로써 표현한다는 점이 색체와 형상에 의존하는 그림의 묘사와 다를 뿐이다.
물질로 이루어진 바깥 세계의 모습은 우리 몸의 감각 기관을 거쳐 인지된다. 대표적인 감각기관은 눈, 코, 살갗, 혀 등이다. 이들 각각의 기관으로 받아 들이는 느낌을 순서대로 시각, 청각, 후각
,미각이라고 부른다.
Ⅰ. 서론
감각 운동기(sensorimotor stage)
출생~2세의 영아기이다. 이 시기는 생득적인 반사행동, 즉 잡기, 빨기, 응시하기, 미소짓기 등이 주로 나타나며 초보적 수준의 감각 및 지각적 도식에 의한 활동에 의존한다. 그러나 후반기에는 여러 도식의 협응(예: 눈과 손의 협응)이 이루어지고 대상영속성을
2. 묘사법 일반 이론
일반적으로 묘사란 사물과 일정한 현상에 대해 지배적인 인상을 중심으로 해서 그들의 특질과 양상을 그려내는 기술 양식이다. 특히 사물의 특징이나 양상을 일반화 혹은 유형화하여 설명하지 않고, 그 구체적인 모습을 그려 나간다. 또한 묘사는 주제나 줄거리 전달의 기능과는
Ⅰ. 화법의 유형론
오늘날 현대 인간 사회에서 갈등과 불안이 늘어가는 흐름 속에서 인간 상호 이해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가고 있다. 또한 인간 만사가 말로 이루어지고 말 한마디로 화친과 불화를 일으키는 것이거니와 그 동안 국어 교육에서 글쓰기 교육이나 문학 교육은 있었어도 말하기 교육이 거
있게 만든 근원적인 명령법을 사용하여 지시하고 진술한다. 신화가 주어질 경우, 신과 인간의 직접적인 만남, 직접적인 대화 등을 통해서 주어질 것이기 때문에 공수로서 신화의 속성을 신비체험에 비추어 볼 수 있다. 신비체험의 맥락에서, 신화는 언어적, 감각적인 경험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