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에게 적절한 것도 있고 오히려 해가 되는 것도 있다. 그러면 우리는 이런 이야기들을 오늘날의 어린이들에게 계속해서 들려주어야할 것인가 하는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이 글의 저자는 이런 이야기들을 ‘옛이야기’라는 용어로 지칭하고 있으며, 이 책을 통해 옛이야기를 어린이문학으로 간
문학이란 특정 옛이야기를 독자가 이미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줄거리를 일부러 익살스럽게 비틀어 보임으로써 발상의 전환을 꾀한다고 보았으며 고정관념을 철저히 깨뜨림으로써 독자에게 전혀 다른 방식으로 생각할 것을 요구하며 어느 정도 독서력을 갖춘 어린이들에게는 신선한 충격이 될 것이다
2) 일러스트레이터, 에밀리 그래빗 강연회
구분
단기프로그램
교육분야
문화/교양/취미
교육대상
7세~12세 어린이
교육기간
2010-4-4 ~ 2010-4-4
시간
오전 11시
정원
70명
수업료
무료 (선착순)
영국 동화작가인 에밀리 그래빗(Emily Gravett) 초청 강연회입니다. 강연회는 에밀리 그래
Ⅰ. 개요
어린이 도서 출판의 문제점은 몇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중의 하나는 이중 번역과 상업주의로 흐르는 것을 들 수 있다. 많은 어린이 출판사들은 같은 저자의 같은 책이 여러 출판사에서 다양하게 번역되고 있으며 또한 어떻게 하면 잘 팔리는 책을 만드는가 하는 판매전략에 주
<시의 해석>
정지용은 「고향」처럼 2행 단위로 띄어쓰기를 선호하였고 이러한 시형으로 앞서 살핀 「무서운 시계」를 포함하여 「석류」, 「해협」, 「춘설」, 「따알리아」 등 수많은 명편을 남겼다. 이러한 2행 단위 띄어쓰기 시형은 지용이 「문장」을 통하여 추천한 박목월과 조지훈에게도 흔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