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적인 음악으로서 대개 일정한 시차를 두고 먼저 제시된 가락을 다른 성부의 가락이 모방하는 대위법적인 다성 음악이다. 교실에서 불려지는 대표적인 폴리포니 형의 대위법적 합창은 돌림노래이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중창 또는 합창은 시도하는 일은 그다지 간단한 일은 아니다. 즉 학생들이 다른
대위법, 음률법 등을 보면, 수학적으로 계산하여야 할 너무나 복잡하고 까다로운 이론들이다. 음악이란 인간의 사상과 감정에 바탕을 둔 학문으로써 인간의 마음과 밀접한 예술분야인데, 인간의 감정을 어떻게 수학적으로 계산하고 과학적으로 따져서 음악을 표현하고 즐길 수 있단 말인가? 우리 음악
대위법에 관련된 변화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나타 형식의 원리가 확립되었다. 바로크 시대에 소나타라고 하는 것은 고전파 시대 이후의 소나타와는 좀 다른 것인데, 연주한다는 뜻의 'sonare'가 소나타로 되고 노래한다는 뜻의 'cantare'가 칸타타가 된 것에서 출발하여, 교회 소나타와 실내 소나타의 두
대위법>, 에즈라 파운드의 <시편>, 발레리의 <젊은 파르코> 등
⑷ 심리주의(心理主義)
① 사실주의 또는 자연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외면 세계의 묘사보다는 내면 세계를 추구하여 심층 심리의 탐구에 주력한 경향이다.
② 특징 : 내면 세계의 진실을 추구하기 위해 '의식의 흐름(stream of consciousness)'
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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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
미 국 멜 로 드 라 마
(2)
○
프 랑 스 멜 로 드 라 마
(15)
○
일 본 멜 로 드 라 마
(24)
○
한 국 멜 로 드 라 마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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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 론
(60)
서 론
63 -
최근 영화관에 가보면 5,6년 전과는 많이 달라진 영화 풍속을 느낄 수 있다. 그 시절에 시즌을 기다려가며 본 영화의 대부분은 헐리우드식 블락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