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적 표현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고, 정신지체학생은 미술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생겨나서 자유롭고 개성있는 표현방식의 바탕이 되는 미적 감정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Ⅱ. 이론적 배경
1.정신지체학생의 미술표현특성
정신지체학생의 그림은 집, 나무, 사람 등 단조로운 형태
특성을 살린 것이 인터랙티브 아트이다. 전체적인 윤곽은 작가가 잡더라도 관객이 작품에 직접적으로 개입하고, 관객이 없으면 작품이 완결될 수 없는 것이다. 인터넷이 국적과 성별, 나이 등의 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인 것처럼, 아니 그보다 더 적극적으로 주체와 객체의 거
미술 행위 및 활동 등을 말한다.보
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예컨대 미술관을 벗어난 미술, 장소 특정
성을 고려하는 미술, 도시 공간 환경에 설치, 전시된 미술, 작가와
지역주민들이 다함께 만들어나가는 지역 공동체 미술 또는 사회의
소리를 담아 표현하는 미술 등으로 설명할 수도 있을 것이다.
사실주의적인 유화나 벽화의 모방형태로 변하였다. 즉 패널 형식으로 유리판이 캔버스로 그 위에 사실적인 회화표현을 하였으며 “에나멜 색소“의 혼용으로 색은 엷고 강렬하지 못하며 빛에 의해 색이 바래지는 등 색유리의 특성을 상실하게 된다. 또한 교회 건축물의 창은 점차 세속적인
미술관내에 담아내며, 야외조각과 여러가지 환경시설물들이 현대적인 조경계획과 더불어 쿤스탈 미술관을 이 지역의 도시 문화공간의 핵으로 만들어줍니다.
미술관을 끝으로 번화가와 인접한데, 이러한 지리적 특성은 렘 쿨하스에 의해 쿤스탈 미술관 속에 건축적으로도 표현 됩니다.
도심의 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