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나타는 교육사상 (신명기의 교육사상)
1.신명기의 교육적 언어
신명기는 모세의 가르침으로 다루어져 왔다(신 1: 5; 4, 8, 44, …). 신명기 1장 5절에서 모세는 요단강 저편 모압 땅에서 율법(=토라)을 해설하기 시작했다. 모세는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기 직전 전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사상 때문이다. 이러한 산악숭배의 사상이 불교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명산의 봉우리마다 부처나 보살의 이름이 붙여졌고, 산을 불교의 성지로 인식하는 불국토 불국토 [佛國土] : 부처님이 계시는 국토 또는 부처님이 교화하는 국토.
사상이 뿌리내리게 되었다.
둘째, 선종 선종 禪宗 : 참선으로 자
교육 공공주택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른 권리들이 개인, 가족 그리고 집단들에게 분배되는 것이다. 사회복지란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정부나 민간이 제반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또는 시설을 토앻서 사회적 역기능을 예방하고 경감시키기 위한 체계적 조직적 노력이다. 사회사업
Ⅰ. 서론
현대 사회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인간으로써의 삶의 근원과 목적은 진지하게 의미가 부여되는 항목이었습니다. 인간은 유일하게 이성을 가진 개체임으로 ‘인간이란 무엇이며,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등의 질문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나라는 존재의 근원과 방향, 내가 이
Ⅰ. 서론
우리가 코메니우스(1592-1670)의 유아교육사상을 바르게 이해하려면 먼저 그의 신학사상(기독교사상)을 잘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그의 교육사상은 전부 기독교사상이라고 볼 수 있는 그의 신학에 의존되어 있으며, 코메니우스는 그 사상을 전제하여 교육을 말하고 있으며, 또한 유아교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