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우리 민족은 이스라엘의 민족처럼 유난히 외세의 침략을 많이 당하며 살아온 민족이다. 하나님께서 이 민족을 사랑하시고 이렇게 많은 교회를 한국 땅에 주신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게 하려고, 하나님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교회를 주셨다. 그
7. 영혼의 목회(상담)
A. 이론
영혼 목회의 모델과 중심은 바로 예수님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관점에 따라 모든 사람을 가치를 지닌 존재로 보았기 때문에 개개인을 위하여 시간을 내셨고, 다양한 상황에 처한 개개인의 독특한 욕구에 깊이 귀 기울이셨고, 그 사람의 잠재된 가능성들을 일깨우셨다.
칼빈은 거듭남이 세례와 관계되어 있으며,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생명이 대략 세례를 통한 인침의 사건과 동시적으로 시작된다고 주장한다. 칼빈에게 있어서 성령은 신앙보다 우선적이다. 세례의 순간에 성령이 임재 하신다. 그러나 성령은 그 순간 한결 같이 신앙을 창조하지는 않으며 따라서 세례를
▶심방은 지루할 정도로 길어서도 안되며 또한 형식적인 방문처럼 너무 짧아서도 안 된다. 적당한 한도 내에서 목회자는 상황을 주의 깊게 살펴보면서 심방할 때마다 그에 알맞은 정도만 머물러야 한다.
▶일단 관계가 맺어지면 전화는 목회의 방편으로 이용될 수 있다. 전화는 의사전달을 용이하게
서 론
현대 교회는 참으로 다양한 국면을 가지고 서로가 정통이라고 우기고 있으며 반면 자기들의 교리에 근거하여 서로 맞지않는 다른 교회들에 대해서 인정치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나아가서 많은 선교단체들이 소위 말하는 교회 중심적이지 않고 자체의 모임 속에 또다른 교회의 역할을 아울러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