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언변으로 자신의 삶과 세상에 대한 관점을 드러내 놓지 못하지만 삶에 대한 나름대로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가지고 있는 세계관이 지닌 가치와 지향점 및 양식과 세련도에 있어서 차이는 있겠지만, 우리에게 세계관의 있음과 없음이라는 문제가 세계관 논의에 중요하지는 않다.
세계관이란 말은
Ⅰ. 서론
A. 연구의 동기 와 문제 제기
주5일 근무제는 한국의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 중에서 시급하게 방향정립이 요구되는 과제이다. 2002년 5월 은행권을 중심한 금융노사가 주5일 근무제를 7월부터 시행할 것을 결정한 후에 정부와 재계 그리고 노동계를 중심으로 주5일 근무제에 대
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했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자가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
우리 사회의 바른 인간을 형성하는 정점, 기초에 있으며 그 기초선이 얼마나 건강 하느냐에 따라서 사회는 건강해 질 것이며 바른 교수자와 학습자의 관계 또한 정립될 것이다. 이런 점을 재고해볼 때 교육에 있어서 교육 철학 연구의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조별 프로젝트에서 서양교
시대에 와서 인간은 신과 같다 또는 인간이 곧 신이라는 견해로 더욱 심화 발전되었다는 것을 보아왔다. 바로 이러한 사상을 통해서 동학 공동체 지식인들은 전래의 성리학적인 위계적이고 신분 차별적인 인간 이해에 대립하는 인간의 절대 평등을 주장했다. 동시에 이는 기독교와는 정반대로 일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