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으로서 성령 세례를 받음으로 성령을 충만히 받고 성령을 경험하게 된다. 성령 세례를 받으면 반드시 그 물리적 증거로서 방언을 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성령을 추구하여 방언을 하게 되면 성령 세례를 받은 것이 된다. 오순절 운동이 불러일으킨 신학적 논쟁은 성령 세례이다. 성령 세례는 중생 후
후기에는 일반 자제들의 교육도 담당하였다.
- 아동들은 10세에 수도원 학교에 입학하여 8년간 계속되는 훈련을 받은 후 18세에 수도승 등급에 참석하게 되었다.
- 이 학교는 두 과정으로 조직되어 있었다. 하나는 내교라 하여 수도인을 양성하는 과정이며, 다른 하나는 외교라 하여 일반아동의 교육을
세례의 외적표현으로 방언이 나타난다고 주장한다. 한국의 오순절 운동은 구한말 개신교가 들어온 후부터 1907년 대부흥 운동을 일으킨 때까지의 태동기, 1910년 8월 한일합방부터 1945년 해방까지의 수난기, 1945년부터 1950년까지의 재 건기 1950년부터 확장기의 과정을 거쳐 성정해 오고 있다. 1933년 오순절
대한 그들의 독특한 이해를 밝혀주는 긍정적인 암시로 작용한다.
V. 편집비평의 실제
1. 실제 I - 마 17:1-8 / 변화산 사건
2. 실제 II - 막 3:20-30 / 바알세불 논쟁
3. 실제 III - 눅 4: 16-30 / 나사렛 배척
4. 실제 IV - 막 1: 9-11 / 예수의 세례
5. 실제 V - 눅 15: 3-7 / 잃은 양 한 마리 비유
과정을 통해 경감시킬 수 있다. 영적 안녕 상태가 되면 환자는 어렵고 힘든 처지와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생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게 된다.
- 사목자의 역할 : ①환자와 가족의 영적 상태의 진단, 지지, 상담 ②병상 세례, 예배, 고백성사 등 예식의 집례 ③필요한 영적 자원의 연결 ④임종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