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가 상대적으로 축소될 수밖에 없는 `보다 확대된 세계`의 현대적 개념과는 극단적 인 대조를 이룬다. 우리와 세계와의 관계를 놓고 볼 때 현대는 이미 종래와 같은 `인간 중심`은 아닌 것이다. 오늘날 많은 화가들은 그들 작품에 복합적 공간을 즐겨 사용하게 되었다. 그러나 어떠한 작품이든 작품
1. 미술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
교육 과정은 교육을 통해 어떤 인간을 길러 내려고 하는지의 교육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교육 내용은 무엇이고, 이를 효율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은 무엇이며, 교수․학습의 결과는 어떻게 평가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등을
의미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이 이 세상에 태어날 때 지니고 태어나는 본질적인 목적을 그대로 성취할 수 있도록 인간의 원래 모습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너무도 당연하고, 동시에 이 세상을 조금 먼저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기도 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발도
지닌다. 조건이나 성격이 다른 대조적인 것에도 안정된 통일감은 요구된다.
균형은 또 조화와 역학적 안정을 포함한 공간적 배치라고도 말할 수 있다. 균형을 지닌 아름다움은 정적이며 온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한편으로는 동적 효과가 없는 결합을 깨뜨리기 위해서 또 하나의 균형이 요구된다.
목표 성취 기준 설정
- 주기적인 학력 평가 및 학교 교육 과정 운영 평가
사. 정보화 사회에 대비한 창의성, 정보 능력 배양
- 컴퓨터 교육 내용의 강화, 정보 활용 교육의 강조
- 개방적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촉진하는 창의적 교육 활동
3.3 추구하는 인간상
(교육 이념) : 교육기본법 제2조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