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공간은 모든 미술작품의 필수적 요소이다. 공간에 대한 우리의 관념은 금세기에 극심한 변화를 겪고 있다. 전 세기의 어떤 적극적인 사색도 공간의 과학적인 탐구 앞에서는 무색해져 버렸으며, 새로운 지식과 발견에 따라 화가들의 표현기법 또한 변화되었다. `인간은 만물의 척도`라는 르네
지도를 선정하게 되었다.
1. 미술치료의 개념과 목적
정신치료의 한 형태로 스케치나 회화, 조각, 또는 콜라주 등의 다양한 미술기법을 통하여 개인이나 집단의 심리적인 문제나 고통을 치료하고, 창조적인 미술활동과정에서는 자신을 통찰하고 자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매우 역동적이며 능동적인 심
미술과 실용미술을 구분하지 않고 건축을 중심으로 회화, 조각, 공예 등 모든 미술영역을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특징을 지닌다. 조형요소와 원리의 학습에 기초한 체계적이고 단계적이며 과학적인 지도를 하고자 공예실습-소묘와 회화-과학적 이론교육의 교육단계를 만들었으며, 교육과정 또한 도제-직
기본적인 기준의 변화가 뚜렷이 감지되기 시작했다. 알프스 북부에서 제작된 드로잉에서는 회화적으로 압축하여 표현하는 경향과 부분을 세밀하게 묘사하는 특징이 나타났다. 많은 화가의 드로잉이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독일의 거장이 제작한 하우스 부크와 동시대 작가인 마르틴
지도가 필요하다.
시지각 능력의 향상 정도를 시각적으로 나타내 주는 것이 바로 소묘다. 미술적인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소묘는 조형 요소에 대한 시지각 능력의 정도를 평가하는 회화의 기초가 되는 활동이다. 이러한 소묘의 개념과 범주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들을 다음과 같이 종합해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