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작품 내에서 무엇을 볼 수 있는가?
A. 정부의 이기심
눈먼자들의 도시에서 사회 조직인 정부는 눈머는 병에 대한 두려움에 본연의 임무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는다. 정부는 국민과 그들의 더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직된 기관이지만 오히려 위험 요소를 제거하거나, 위험한 상황을 회피하
영화들은 큰 사랑을 받았다. 물론 여기에는 중국 배우들의 매력도 한몫했지만, 한 편으로는 80년 민주화 항쟁을 거치면서 데모와 시위 속에서 또한 세기말이 점차 다가오고 있다는 인식 속에서 그려진 또 하나의 영웅적 필요성이 극대화 된 시기였다는 것도 큰 이유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1-1. 삶. 사람. 사랑.
삶. 사람. 사랑. 나쁘지 않은 어감을 지닌 이 세 단어의 공통점은 바로 ‘살다’라는 동사에서 파생된 명사라는 것이다. 국문학적으로는 근거가 없는 이야기임에 분명하지만 (국문학적으로 사랑이라는 명사는 ‘생각하다’라는 뜻의 한 고어에서 파생되었다고 한다) 이 세 단어
3. 자기소개서에서 꼭 포함되어야 할 내용
1. 성장배경
유년시절부터 자신이 성장해온 과정을 연대기 순으로 기술해 나가는 것이 좋다. 초-중-고교 등 학창시절을 통해 있었던 독특한 경험이나 이야기를 개성 있게 표현한다. 일반적이거나 평범한 이야기보다는 자신의 뚜렷한 개성이나 강한 의지를 나
대화의 맹아를 제대로 피우지 못한 상태에서의 일본을 통한 세기말적 사상과 서구 낭만주의의 수입으로 설명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낭만주의는 시대정신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소영현, 「근대소설과 낭만주의」, 『한국 근대문학 양식의 형성과 전개』(깊은샘, 2003), p.81.
식민지적 상황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