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오크쇼트)의 논리
實際的 過去와 過去 그 자체를 위한 過去에 대한 오우크쇼트의 비판의 핵심은, 역사적 경험에 있어서 두 개의 世界-즉, 과거에 일어났던 것들의 世界와 그것들에 관한 우리의 知識의 世界-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세계가 있을 뿐이며, 그 세계가 바로 ‘現在의 經驗의
Ⅰ. 서론
1.관련동영상
2. 쇼트트랙 선택동기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경기 중 오노의 헐리우드 액션으로 우리나라 최고 선수였던 김동성 선수가 실격이 되었던 사건이 있은 후 , 우리나라는 오노라는 선수에 대한 분노로 인한 쇼트트랙의 인기는 하늘을 치솟았다. 쇼트트랙은 세계적
4)클로즈-업 쇼트(close-up shot)
―클로즈-업은 배경을 보여준다 해도 극히 일부를 보여줄 뿐이며 비교적 작은 피사체, 가령 사람의 얼굴 등을 포착한다. 이 경우 인물의 표정에 관객의 시선이 집중되므로, 인물의 감정이나 느낌을 묘사하는 세부적 요소를 관찰하게 해 준다. 또한 클로즈-업은 사물의 크기
■ 쇼트연결의 기본 원칙
쇼트와 쇼트를 연결할 때의 기본원칙은 앞에서 이미 논의되었지만 다시 한번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1) 점프 컷(Jump Cut)
움직이는 동일 피사체를 같은 카메라의 위치, 같은 화면 사이즈로 연결하면 갑자기 화면이 튀는 느낌을 줍니다. 이것을 점프 컷이라고 하는데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