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들 다양화, 일반화.
(높은 기술력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구현)
스토리텔링은 더 이상 단순한 ‘상호작용성’ 기능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와 전달방법을 실제로 구현
(중략)
3D 콘텐츠 기술 동향
오감 기술을 활용한 3D 콘텐츠 -시각
체적형 입체 영상 디스플레
문화산업에 각각 근거를 두고 있는 일종의 ‘응용(application)’ 재화이다. 최근 가장 성공적인 디지털 콘텐츠로 꼽고 있는 ‘지능형 애니메이터(또는 캐릭터)’ 아바타나 모바일 게임, 벨 소리 등 새롭게 선보인 디지털 콘텐츠도 실제로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이미지 기획, 아트 디렉션(연출) 등 문화
문화콘텐츠를 관광에 활용하는 관심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본 연구는 전설, 설화, 신화 등 지역에 기반을 둔 역사문화자원의 상품화로 돌파구를 찾아야한다고 주장함과 동시에 스토리텔링과 결합한 지역관광지개발을 기획하는 바이다.
본 연구의 주제인 고양시 고봉산의
문화를 가지고 있는 넥슨은,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모든 직원들의 소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한다.
1. 소통하는 수평적 조직문화
①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창의력이 핵심가치인 게임 시장에서 넥슨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로 기획자, 프로그래
스토리텔링은 학문적으로도 '문화 원형에 언어라는 도구적 가치를 활용해 새로운 이성과 정서의 세계를 창
출하는 동력인(動力因)'으로 정의되고 있다. 따라서 스토리텔링이란 단순히 '이야기하기'가 아니라 콘텐츠의 원천이 되는 '이야기를 창조 하는 것'이다.
스토리텔러(story teller)는 글자 그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