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발전의 관점
현재의 스포츠산업은 스포츠와 관련된 것들과 연계되어 커다란 문화사업으로 변모해 가고 있다. 그러므로 문화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문화성과 공익성이라는 2가지를 염두하고 이에 산업적인 측면도 고려하여 미래산업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발전해가는 세계
스포츠의 관중현황 비교
경제발전에 따른 국민소득의 증가와 주5일제 근무로 인한 노동시간의 단축 등으로 생활의 질적인 향상을 추구하고자 하는 의식이 확산됨에 따라 레저시장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급격한 레저 시장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프로야구는 상대적으로 그리고 절대
1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급성장하는 e-스포츠산업에 있어서 그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가 언론과 연구에서 발표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한국 게임산업인 e-스포츠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e-스포츠를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발전에 피할 수 없는 과제가 되었다.
예전과는 다른 차원의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함에 따라 게임 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그에 따른 부가 가치와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도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현의 자유를
스포츠 경영 지도자가 많지 않아 유능한 인재의 교육과 발굴이 요구된다. 하지만 현재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앞으로 스포츠산업이 점점 발전함에 따라 ‘스포츠 마케터’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이며 그들의 활동영역은 더욱 넓어질 것이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터’의 미래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