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십자가신학신학에 있어 십자가가 중심이다. 십자가야말로 인본주의와 상대주의의 늪에 빠져 참된 방향과 목표를 상실한 이 시대에 유일한 구심점이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과 교회가 진리의 올바른 방향을 잃어버리고 `혼돈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는 이유는 바로 이 십자가의 `중심점`으로부터
순절을 잘 지킨 아이들에게 줄 사탕이나 과자를 한아름 안고 돌아온다고 한다.
1.3.1부활절 월요일
부활절 다음날을 일반적으로 "lundi de pques(랭디 드 파끄)"라 부르는데 이 말 이외에 이 날을 "축축한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봄이 일반적으로 다른 계절에 비해 비가 자주 오는 계절이기는 하지만 부활
학적 논의
공동체이론은 유럽사상사를 통하여 훨씬 이전인 고대 그리스의 도시국가로부터 이어져 오고 있으나, 학문적인 전통의 시초는 18세기의 계몽사상가들이며 본격적 사회학적 전통은 19세기 이후로 한정된다. 이들은 공동체의 상실을 시민혁명과 산업혁명 때문으로 판단한다. 공동체와 형제애
Ⅰ. 서 론
기독교는 불교, 이슬람교와 더불어 세계 3대 종교에 속하며, 수많은 종파들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 곳곳에 퍼져 있다. 평균적으로 한 아파트 단지마다 적어도 두 개씩 들어선 교회와 성당들 덕분에 이제 우리에게 기독교는 너무나도 일상적이고 익숙한 종교가 되었다. 기독교의 적극적이
영성 훈련 프로그램이 교회 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또한 일부 기독교인들 가운데에는 타종교의 종교인들과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한 영성훈련의 개발을 통해 영성의 개발을 추구하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지속적으로 교회 밖으로부터 유입되어 들어온 영향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