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을 마친 윤치호는 1893년 중국 상해로 돌아와 모교인 중서학원에서 영문학을 교수하였다. 1884년 이후의 한국의 정치 정세는 윤치호에게 망명생활을 청산하고 귀국할 길을 열어주었다. 그는 1895년 봄에 귀국하였다. 그리고 학무. 외무의 협변 등 고위의 직책을 역임 하였고1896년에는 러시아의 모스크
Ⅲ. 바울에게서 하나님의 의
사람들은 흔히 “하나님의 의”를 로마서의 주제라고 일컫는다. 이 말의 의미 내용을 밝혀야 그것이 문맥 중에서 무엇을 지시하는지 찾아낼 수 있고 또 그 반대 경로를 취해도 그 말의 뜻이 밝혀지기도 한다. 바울은 로마서 1장 17절에서 엄숙하게 “하나님의 의는 복음에
가. 연구 동기와 목적
본 논문의 목적은 먼저 성서의 생명 개념을 정의하고 그 결과에 근거하여 현재 대두되고 있는 생명공학 특히 유전자 조작 식품의 문제를 재고 평가하는 것이다.
이 논문의 출발 동기는 생명공학의 비약적 발전의 문제에 직면하여 생명의 문제를 보다 더 심도 있게 반성해 보자
신학적 의미를 규명하고자 한다.
십자가적 정치신학은 한국민족의 분단과 통일에 관해 접근할 때 정치적 어용화와 동시에 교회와 신학의 이데올로기화를 십자가 신학적으로 비판하면서, 이 접근을 십자가를 인식원리로 하면서 거기서 그 유비를 찾아내고자 한다.
2. 십자가적 통일신학의 출발
Ⅰ. 개요
지상에는 설립자나 지도자 신학적 견해로 이름을 표방한다. 또 어떤 교회는 교회 정치 체제를 표방한다. 따라서 지상의 교회는 교파를 이루며 수백여 종에 이른다. 그러나 이 모든 교회를 교회 정치 원리에 입각해서 보면 크게 넷으로 분류된다. 그것은 “교황정치”, “감독 정치”, “회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