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적으로 이해하고자 하였고, 교육의 대상을 인간으로 보았다. 쉐릴은 인간을 땅으로부터 이해하기보다는 하늘로부터 이해하려고 하였다. 그 후에 하늘로부터 이해되어진 내용을 바탕으로 땅으로부터 이해를 시도한다. 여기서 땅으로부터의 이해라 함은 심리학적 이해를 통칭한다. 결론적으로 쉐릴
서부 펜실베니아와 뉴저지 지역에 있는 옛 연합장로교회, 개혁장로교회, 정통장로교회 등에서 목사님으로서 하나님을 섬기고, 미주리 대학교와 필라델피아의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에서는 교수님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며 본격적으로 성경적 상담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고민하기 시작하였다.
실천신학은 하나님의 창조의 전반적인 것과 관계를 맺는 신앙의 기독교적인 증언이라는 관점에서 교회의 생활과 교역에 대한 비판적인 성찰이다.
2) 슐라이어마허
목회 기술을 이루고 있는 체제의 종합, 교회를 유지하고 완전하게 하는 방법
목회자가 할 일은 교회의 여러 가지 관심사들을 통합
신학”으로 파악하고 있다. 보렌은 “실천신학은 선교학이나 에큐메닉스와 마찬가지로 교회의 실제적인 모임과 보냄을 받음을 다루는 학문이다. 그러므로 교회를 향한, 그리고 교회를 통한 성경과 말씀의 역사를 그 대상으로 삼는다. 그러므로 실천신학은 하나님의 선교에 대한 교회의 참여를 다루는
성경에서 나온다. ②교의는 성경에 계시되어 있는 진리를 교회가 숙고한 결과이다. ③교의는 어떤 권위있는 교회집단이 공적으로 채택한 것이다.
가 교의학의 자료를 구성함으로써 교의학은 기독교 교의의 학문이라고 불리게 된다. 그러므로 조직신학은 실천적이어야 하며 신자들의 일상 생활과 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