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코키에 의해 돈가방은 없어지고 그것은 교묘히 시저의 소행으로 둔갑하지만 시저는 돈을 찾으러 왔던 갱들을 얼결에 죽여버린다. 그녀들의 시나리오는 빗나가고 포악한 시저, 코키와 바이올렛, 갱들 사이에 돈을 둘러싼 숨가쁜 싸움이 벌어진다.
얼핏 보면 필름 느와
으로써, 종래의 ‘공적 남성’과 ‘사적 여성’의 구분을 파괴하고자 한다.
(2) 反가부장제
사회는 성불평등과 성 억압의 체제에 기초하는데 그 핵심에는 가부장제가 있다.
① 가부장제(Patriarchy) = 아버지에 의한 지배 = 남성우월성의 상징=가부장적 가족은 여타 모든 생활영역에서 남성 지배를
페미니즘이란 용어는 여권확장론, 남녀동권론 등의 역어로 라틴어의 ꡐFEMINA(여성)ꡑ에서 생긴 말로, 문학을 비롯한 예술, 종교매체 등의 영역에서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지만, 발생론적 차원에서 정치적, 사회적, 그리고 문화적으로 함축된 다원주의적인 해석과 시각을 요구한다(강정화, 1993).
시각에서 연구는 소홀히 되어왔다.
박명희는 고소설의 여성 인물이 대체로 남성적 시각에서 가부장제에 순응하는 여성 인물만을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반하여 여성 중심적 시각의 작품들이 여성의 체험․감정․욕구 그리고 인격과 개성의 측면을 부각시키고 있다면서 이러한 여성 인
영화, 컴퓨터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중화되었다. 이 중에서도 영화에서 나타나는 에로티시즘은, 영화의 형식적인 특징과 관련해서 독특한 정신분석학적 의미를 지닌다.
불이 꺼진 영화관에서 영상과 음악으로 시각, 청각에 동시에 호소하는 영화의 관람 형태는 다른 매체에서 줄 수 없는 몰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