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애니메이션의 영향과 효과
일본애니메이션 ‘아니메’
1. 일본애니메이션의 위치의 변화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란 의미로 jap와 animaition의 합성어인 재패니메이션은 [철완아톰]이 "astro boy"라는 이름으로 미국에 방영되면서부터 사용되기 시작되었다. 문화적 차이와 선정적, 폭력적 장면이
캐릭터 관련 상품 등 다양한 만화 관련 트랜드 상품의 정보가 소개되고 확산되는 곳이기도 하다.
Ⅵ.결론
앞에서도 언급한 듯이 일본의 만화 산업은 하나의 완성된 모티브를 토대로 하기 때문에 제작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 이것이 다른 비즈니스 산업보다 월등한 경쟁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질 수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니메이션시장에서 미국이 44%(440억 달러), 유럽은 24%(240억 달러), 일본이 22%(22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는데 비해 한국은 불과 0.3%(3억 달러) 밖
일본의 전자산업이 국제경쟁력이 많이 뒤처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이 절대적인 비교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산업이 바로 일본의 애니메이션(Animation) 산업이다. 아직까지도 세계1위로 한국, 중국, 유럽, 미국 등을 압도하고 있다.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의 시장규모는 2019년 처음으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시장 환경이 매우 약해서 아직까지는 발휘를 못 하는 것을 뼈저리 느꼈다.
정부가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