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벌들>(BC 422)은 필로 클레온(클레온을 사랑 하는 사람)이라는 늙은 배심원을 통하여 소송 걸기를 좋아하는 아테네인들의 성향을 풍자 했다.
줄거리는 주로 현실적인 예술이나 정치문제를 다루거나, 혹은 외국과의 전쟁을 지지하거나 학자연하는 속물주의 등과 같은 공사간의 타락을 폭로 하는 것이
아리스토파네스의 작품 11편이 남아 있다. 이 시기에 아테네는 스파르타를 상대로 펠로폰네소스전쟁을 치렀으나 패색이 짙어가고 있었다. 그런 상황에서 아리스토파네스는 아테네의 호전적 정책에 적극 반대했다. 고희극에는 극중 인물이 서로 대립되는 주장으로 말다툼하는 '아곤' 부분과, 줄거리에
아리스토파네스의 ‘뤼시스트라테’를 볼 것이다. 이 한편의 희극이 극장에서 상연된 후 사람들은 각기 일상으로 돌아가겠지만 그들은 또한 그 속에서 역사를 만들 것이다.
1. 작가 - 아리스토파네스
E.H 카의 중요한 조언 중 하나인 작품을 보기 전에 작가에 대해 알아보라는 말이 있다. 실로 ‘
동성애(同性愛). 한자를 그대로 풀이하자면 같은 性을 사랑한다는 것이다. 남자가 남자를 사랑하고 여자가 여자를 사랑한다는 동성애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점은 무척이나 비판적임을 부정할 수가 없다. 이름 있는 명사들의 동성애 논란. 소크라테스에서 마돈나까지 -게이 100선 과거와 현재- 가장 큰 영
아리스토파네스에 이어 소크라테스가, 옛날에 무녀 디오티마에게서 들은 연애관을 피력한다. 육체의 미에 대한 추구에서 영혼의 미에 대한 추구로 승화되고, 마침내 미 자체의 관조에 도달하는 것이 연애의 올바른 과정이라는 것이다..........<향연>에서 주제로 삼은 것은 에로스에 대한 이야기이다. <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