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산업은 2007년 기준 총 매출액이 3,111억원(전년대비 7.8%)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 문화산업 매출(58조원)에서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
애니메이션의 양 분야에서 실적을 쌓은 이 분야의 전문가인 모모세는 미국인 스태프들과의 정보 교환으로 지금까지의 음향 효과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였다. 「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것은 영화에 나오는 사운드의 세계를 만들어 내기 위하여 0에서부터 사운드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쌓아가던 오시이는 70년대 다츠노코 프로덕션의 황금기를 이루어낸 스타감독이자 자신의 스승인 토리우미 히사유키 감독이 회사측과의 불화를 보이자 그를 따라 스튜디오 피에로로 이적한다.
한편 오시이는 1980년 토리우미가 감독한 TV 아니메 시리즈 <닐스의 신기한 모험>의 연
Ⅰ. 일본의 조선산업
일본의 근대 조선산업은 메이지 시기부터 출발하여 제1차 세계대전을 계기로 급속히 성장하였고, 1918년에는 1천 톤(G/T)이상 건조실적 189척 51만 8천 톤으로 영국과 미국에 이어서 세계 제3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후 1922년의 워싱턴 군축회의를 계기로 심각한 불황에 빠져들었다
5. 기억제어과정
(1) 부호화
1) 기억 속에 저장된 이미지, 관련연상 등을 사용하며 단기기억 속에 유입된 마케팅자극을 부호화하는 것.
2) 마케터는 자사상표에 대한 정보를 기억 속에 분명하게 부호화하도록 제품정보를 제시.
예 : 말보로(카우보이 ⇒ 강인한 남성)
(2) 시연
1)단순한 개념의 저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