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왜곡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렇지만 사회 모두가 추구하는 ‘더 나은 곳으로의 진보’라는 대명제를 역사학이라고 거부할 수는 없는 것이다.
또한 실증사학이 가지고 있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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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역사의식과 의식유형
1. 시간의식(시원, 장단, 세
역사의식 형성과 가장 큰 관련성은 학습자의 시간개념 습득이다. 유아의 시간이해는 발전적이며 연령에 따라 질적으로 다르다. 시간을 사용하는 것과 시간을 이해하는 것 사이에는 분명히 차이가 있으므로 시간표현 용어 자체를 역사교육의 목적으로 삼아서는 안되지만 이에 대한 고려는 역사의 이해
역사적으로는 진보적인 형태”라고 하여 과도기 시 형식으로서의 약점과 역사적인 진보성을 동시에 언급하고 있다. 이 경우 역사적으로 진보적인 형태란 신체시 형식의 근대로의 근접성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둘째로 「해에게서 소년에게」의 새로운 면모로 구어체와 의성어의 사용을 들 수 있
소태산 대종사(박중빈)에 이어, 정산종사(송규, 1900~1962), 그다음은 대산종사(김대거, 1914~), 그 다음은 좌산종사(이광정, 1936~)종법사가 계승하고 있다.
Ⅱ. 원불교의 교리
1. 표어
1) 물질개벽, 정신개벽(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조화있는 발전을 가져와서 물질의
이광수와 개화 의식이광수의 개화 의식은 1884년 귀족 혁명과 1894년의 농민 혁명, 그리고 독립협회의 국권·민권 운동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는 과거 이 운동들의 실패를 거울삼아 새로운 민족 운동을 일으키려 했다. 그가 원했던 민족운동은 이상과 계획을 철저히 이해하는 단체를 만드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