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자연 안의 대상은 일정한 고유색을 갖지 않고 빛의 작용에 따라 여러 가지의 변화를 보인다는 인식을 근거로 해서, 빛을 화면의 주역으로 삼은 모네의 색채는 명확한 윤곽선으로 규정된 형태의 내부를 채색하지 않는다. 그의 화면은 자연 빛의 순간적인 시각적 인상을 생생하게 즉각 표현하
일반적인 제품의 성격으로 개념화하기 어려운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러한 특징을 몇 가지 기술하면 다음과 같다.
가. 문화산업적 성격
문화산업이란, 말 그대로 문화와 산업의 결합으로 정의할 수 있는데 문화예술 영역의 프로그램이 상품화되어 대량생산체제를 갖추고 대량 소비단계까지 확대될
.
본 논문의 연구 방법은 영화, 여성메이크업, 헤어스타일, 의상에 관련된 논문, 서적을 통해 영화에 나타난 메이크업의 이론적 고찰과 메이크업 특징을 파악하고 자료는 메이크업 , 헤어스타일, 의상에 관한 문헌, 인터넷 검색, 영화관련 자료 등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사진을 수집하고 제시하였다.
예술로서 자리매김을 하기 시작했고, 에이젠슈타인의 몽타주, 바쟁의 미장센이란 개념을 거치면서, 영화의 영상은 한 프레임 단위에 의미가 부여되기 시작했고, 기존의 서사적 이야기들이 영화로 재구성되면서 생기는 이미지의 충돌의 의미성에 대해 사람들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영화의 내용
영상미술은 이러한 확장된 영상 개념을 포괄한 미술을 일컫는다.
2. 영상의 특성과 기능
영상이란 전통적인 예술 장르를 혼합하는 종합이 아니라 모든 예술의 본원적인 기능을 통합하고 인간의 이미지에 대한 활동을 연결한 결과로서의 총체이다. 즉, 영상이 일반화되면서 성격상 디지털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