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n = 언어유희, 말장난
VisualPun 언어이면서도
시각언어처럼 작용하는 경우
광고communication과 visualpun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많이 사용
유머 효과와 디자인 개발에 효과적
Creative를 통한 감정적 소구가 중요해짐
유머
설득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
광고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
속하며 상상력을 해방시키게 이른다.
그러나 상상력으로 현존하는 것을 뛰어넘는 경향을 가졌던 초현실주의가 다다와 유사하면서도 다다와 다를 수 있었던 한 가지 결정적 요소는 양 대전 사이의 기간 동안 문화적·정치적 불확실성에 직면했을 때 보여준 그룹 활동의 일관성이었으며, 그들의 활동에
I. 머리말
한밤중에 길을 가다가 고개를 들었을 때 건물 사이로 붉은 십자가가 반짝이고 있다. 십자가를 보고 우리는 적십자 단체나 병원을 떠올리지 않고 바로 교회라고 인식한다. 지하철 역 안을 돌아다니다가 생강 쿠키같이 생긴 남자, 여자 모양 두 개가 나란히 파란색, 빨간색으로 그려져 있다.
VisualPun이라 한다.
이러한 ‘Pun'의 개념은 언어적으로는 물론 시각적으로 적용하여 활용할 때는 디자인 크리에이티브의 훌륭한 근거가 된다. 특히 VisualPun은 그 자체가 디자인 크리에이티브이자 아이디어의 근원을 제공하며 광고를 비롯한 시각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가능한 좋은 수단이 된다.
Ⅰ. 개요
보상이란 광고주의 상표를 사거나 사용한 직접적인 결과로 수용자가 누리게 될 경험을 말한다. 따라서 보상은 결코 제품의 물리적 속성이 아니며 항상 타겟의 머리 속에 존재하는 것이다. 초기부터 이 보상에 대한 문제는 전략의 가장 핵심적인 사항이다. 이것은 가장 해답을 구하기 어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