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ꡐ독립영화ꡐ란 용어가 공식적으로 쓰인 것은 1990년 <한국독립영화협의회>의 발족 당시였다. 이효인은 여기서 네 가지 주장을 내세웠는데, 첫째, 민중들의 계급적 정서와 과학적 세계관을 풍부한 영화예술로 구현한 민족민중적인 영화, 둘째, 새로운 배급망의 구성, 셋째, 제도권과 비
또 결혼하겠다는 여자와, 헤어질
것인가, 그녀를 반만이라도 가질 것인가?
마케팅 포인트: 일부 일처제 결혼제도에 대한 발칙한 상상
손예진에 대한 재발견
개봉 첫 주 관객 동원 50만 이상
개봉 후 영화평
- 원작에서 보여준 사랑과 축구의 미묘한 감정선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역부족
영화는 수동적으로 주입되는 이미지인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었다.
우선 영화 속에는 생산자의 영향의도(Wirkungsintention)가 있다. 영화시나리오 작가가 스토리와 대사를 통해 표현하려는 것이나 감독이 장면과 음악을 통해 표현하려는 의도들이 담겨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영향 잠재력이라는 것이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영화 매니아였고 독서광이었으며 음악 애호가였던 그는 대학 졸업 후 홍콩 TV방송국 드라마제작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TV에 진출하여 구성작가로 활동하였다. 1982년 방송국을 떠나 동료들과 시나리오 그룹을 결성하여 영화시나리오를 쓰기 시작, 1987년에는 13편을 완성하였다.
♣ 작가 소개 - 린바이
본명은 린바이웨이(林百薇)로 1958년 광시 베이류 현에서 출생했다. 1982년 우한 대학 도서관학과를 졸업하고 도서관, 영화제작소 등에서 일했다. 90년대에 베이징으로 이주, 신문기자로 일했으며 현재는 창작에만 몰두하고 있다. 초기에는 시를 썼으나 점차 소설에만 전념해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