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한다.
< YELLOW >
YELLOW – 화려함, 부유함
장예모 감독의 황후화
노란색 혹은 금색은 동양과 서양 모두에서 화려함과 부유함 즉 황제나 왕을 뜻하는 색으로 많이 쓰였고 희망의 의미로도 많이 쓰였다.
영화 황후화에서는 화려함과 부유함의 상징인 금빛이 단연 이 영화의 메인 컬러인데 부
이미지로 수용 - 대표작들을 중심으로
이윤택의 작품 중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한국색이 강하다. 라는 점이다. 한국색이 강한 작품 몇 가지를 예를 들어 살펴보자 우선 그의 작품 ‘일식’은 신라시대의 월명스님의 ‘도솔가’를 21세기를 맞은 우리민족 원형의 노래이자 상징으로 재해석해 낸 것이
영화 포스터의 예 : 자유부인
1) 전체적인 배경에서의 색사용으로는 채도가 높은 노란색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의 긍정적, 부정적 의미를 모두 고려해 볼 수 있다. 우선 부정적 의미로는 허위, 질투, 거짓말, 금지, 부도덕을 연상할 수 있으며 긍정적 의미로는 개방적인, 세련된 이미지를 연상할 수 있
자기비판을 강화하는 것이라 주장한다. 곧 회화를 이루고 있는 모든 것들은 자기비판 하듯이 계속 검토 검증하는 환원적 과정을 거치면 색은 색, 선은 선으로서 각각 작품을 이루는 본질들만 남게 된다. 그리하여 환원된 절대적 형상으로 '보여 지는 것' 그 자체가 형식이고 내용이다."라고 말한다.
상징적으로 확인하게 해주는 중요한 기제가 된다. 문화적 근대성의 주요한 전달자로서 TV는 또한 일상생활에서 특정한 방식으로 시간을 구조화하는(the structuring of time) 역할을 수행했다. 대중의 일상적인 리듬은 이제 대중매체로서의 TV가 제공하는 특유의 리듬과 - 시보 - 가정 내에서 수용되는 엔터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