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을 그 사회에 적합한 혹은 기득권층들의 이익에 반하지 않는 그런 순응주의자들로 만든다. 다시 말해서 대중은 아주 어린 시절부터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서 무의식적으로 그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에 점차 길들여지는 것이다. 그 결과 그 사회가 안고 있는 모순과 문제점 등에 대해서는 이렇다할 전복
보여주며 그 서사를 보여주는 구조인 형식측면에서 시간을 거스르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박하사탕은 시간적 배경에 따라 분절된 7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인물의 20년간의 인생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먼저 본격적인 연구에 앞서 간략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영화는 음향, 색채, 입체 영사법 같은 새로운 기술의 끊임없는 발전 및 개발을 통해 리얼리즘의 확대를 향해 나가기를 멈추지 않고 있다. 이렇듯 카메라의 기계적 속성을 존중하고, 영화 예술 자체가 지니고 있는 리얼리즘에의 인간적 욕망을 인식했던 바쟁은 영화작가가 그의 의지에 맞추어 영화를 강
영화예술성의 부정은 오늘날 무궁무진한 영화의 표현력을 상할 수 없었던 그의 상상력의 결핍.
-링게는 영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일찍 눈을 뜬 선각자이기도 하여 영화의 사회성, 교육성을 높이 평가하여 영화의 사회적 전달기능과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영화의 기능을 례언.
3. 영화예술 옹호론.
(뮨스
영화예술성의 부정은 오늘날 무궁무진한 영화의 표현력을 상할 수 없었던 그의 상상력의 결핍.
-링게는 영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일찍 눈을 뜬 선각자이기도 하여 영화의 사회성, 교육성을 높이 평가하여 영화의 사회적 전달기능과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영화의 기능을 례언.
3. 영화예술 옹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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