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의 미장센으로 눈부시다. 깐느영화제 감독주간과 런던영화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피곤에 찌든 야쿠자 무라카미로 출연해 자신의 관자놀이에 총구를 들이대고 빙글거리며 피를 흩뿌리는 라스트 장면에서 기타노다케시는 사무라이 활극으로부터 내려오는 비장한 죽음에 대한 오마쥬
영화, 문학 등에 심취하게 된다. 또한, 여색을 좋아하기로 유명했는데, 번화가를 다니던 중 어느 샤미센 연주가와의 만남을 계기로 일본최초의 영화사 日活(닛카쯔)사의 감독인 若山(와카야마)의 조수로서 일하게 된다.
그러던 중, 미조구찌의 나이 24세가 되던 해, 日活사에서 한바탕 큰 소동이 일어나
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서구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해외에서 좋은 평을 얻은 이유는 일본 특유의 시대극이 서구인의 이국정서를 자극한 것이 첫 번째이고, 진실이란 누구도 알 수 없다는 동양적인 주제가 합리적인 서양인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이 두 번째이다. 그는 시각적으로는 노, 음악은 스
영화사마다의 특징을 개발하여 서민극의 대가라고 할 수 있는 오즈 야스지로와 시대극의 대가가 불리는 미조구치 겐지 등의 거장들을 배출했다. 오즈는 다다미쇼트라 불리는 일본만의 스타일을 개발했고 미조구치는 롱테이크로 대표되는 일본 특유의 영화미학을 발전시켜나갔다. 특히 시대극의 경우
Ⅰ 이마무라 쇼헤이 今村昌平
1. 이마무라 쇼해이 생애
이마무라 쇼헤이 감독은 의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그는 동경고등사범학교 부속중학 (현재 쯔쿠바대학 부속고교) 무렵부터 만담극장이나 영화관, 신극의 쯔키지 소극장 등을 다닐 정도로 예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와세다 제일고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