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미에르 형제와 조르주 멜리에스
최근 일부 영화사가들은 현제 전 세계의 영화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미국영화의 강력한 지배력을 의식하면서, 1893년 키네토스코프를 발명했던 에디슨과 딕슨을 새롭게 영화의 아버지로 숭상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에디슨과 딕슨의 키네토스코프는 이
감독들의 영화를 포함하기도 한다. 누벨 바구 감독들은 씨네마떼끄 프랑세즈에서 뤼미에르 형제의 영화에서부터 할리우드 B급 영화까지 영화역사를 두루 섭렵하면서 새롭게 해석하고 교과서적인 영화보다는 앞으로 프랑스에서 나아갈 영화에 대해 논의하였다. 영화의 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했으며 영
영화계에 이러한 신선한 바람이 불면서, 세계영화계에 급격히 전파가 되었고. 이러한 누벨바그의 특징이 오늘날에 이르게까지 한 것이다.
2~3년 후 자연 도태되었으나 세계영화에 끼친 영향은 크다. 이들이 남긴 영화제작의 방법은 이후에 크게 영화사에 자리매김하여 현재의 왕가위 감독의 카메
영화계에 이러한 신선한 바람이 불면서, 세계영화계에 급격히 전파가 되었고. 이러한 누벨바그의 특징이 오늘날에 이르게까지 한 것이다.
2~3년 후 자연 도태되었으나 세계영화에 끼친 영향은 크다. 이들이 남긴 영화제작의 방법은 이후에 크게 영화사에 자리매김하여 현재의 왕가위 감독의 카메
트뤼포의 영화 `400번의 구타`에서 주인공 앙뜨완느는 가족과 화합하지 못하고 거짓말과 도둑질을 해가며 소년 감호소까지 들어가지만, 결국 그는 그곳을 탈출하여 `진정한 자유`를 찾기 위해 바다로 달려간다. 또한`줄&짐` 영화에서 주인공 까뜨린느도 아내, 주부, 어머니, 친구, 여성이라는 모든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