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가 프랑스 국내 시장을 지배하게 되며, 전후에도 프랑스에서의 영화 제작은 회복되지 않았다. 그 결과 시장을 되찾기 위해 영화업계는 여러 가지 방법, 즉 할리우드 제작방식과 장르의 모방을 시도하였다. 그러나 예술적인 면에서 가장 의미가 있었던 움직임은 제작자들이 젊은 프랑스 감독들―아
서두
16세기 이탈리아에서 발명된 카메라 옵스큐라(Camera Obscura)는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영사기와 유사한 카메라를 만들게 되었다. 그 후 영국의 의사인 피터 마크 로제(Peter Mark Roset)는 영화가 인간의 눈에 보이는 착시 현상을 설명해냈다. 착시에서 비롯되는 잔상효과에 의해 인간이 움직이는 그림으
영화를 만들고 있으며 <스파이 키즈-3D>, <씬 시티> 등의 영화로 디지털 시네마의 독특한 미감을 보여주었다.
2005년 이후로 디지털 카메라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이제는 조만간 필름의 화질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되고, 디지털 소스를 편집, 이펙트를 첨가하는 후
영화감독으로 안토니오니, 비스콘티, 트뤼포 그리고 고다르를 중요시하면서, 그들은 영화 속에서 랑그에 대한 열망에서 언어활동에 대한 열망으로의 변화를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자주 트래킹 쇼트를 – 몽타주주의자들이라면 ’자르고 편집’했을 장면에서- 사용하면서 오로지 카메라의
영화로 평가되고 있다.
5)장 르누아르 (Jean Renoir)
장 르누아르는 프랑스 영화의 황금기인 시적 리얼리즘 시대의 개화에 선도적 역할을 했으며 후에 누벨 바그 감독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감독"이라는 찬사를 받은 영화사의 거장이다. 1894년 인상주의 화가 오귀스트 르누아르 (Auguste Renoir)의 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