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이야기를 찾기 위해 무척이나 고심했었다. 사회와 예술의 의미는 머리 속으로 정리가 되지만 과연 ’말을 건네는‘의 의미는 무엇이란 말인가. 이를 위해 작가는 ’말‘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그것을 나름의 방식을 통하여 사회에 ’건네야‘하는 힘을 가져야 한다. 그래서 나는 ’오노요코‘를
매년 2월 말 ~ 3월 초 사이 4일 동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축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
리우 카니발은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서 생겨났다가 이것이 점차 발전하여 20세기 초 지금과 같은 형식의 카니발
경제적 이득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국의 내셔널트러스트 운동의 배경과 의의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자연유산 보전(호)을 위한 트러스트 운동의 배경과 내용, 자연유산 보전(호)을 위한 트러스트 운동이 우리 사회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개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I. 서론
들어가기 전에, 본 서론은 예술성과 공격성간의 상관관계를 밝히고 여러 이론과 사회 현상들을 통해 개념을 명확히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을 밝혀둔다.
일찍이 서양 철학의 대부인 아리스토텔레스는 "철학 연구에서든, 국가 행정에서든, 정치적인 경합에서든, 또는 예술의 실현에서 재능으로
예술, 포스트모더니즘 등 현대 예술 사조를 탄생시킨 혹은 영향을 미친 fluxus 운동의 핵심 멤버였음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나도 물론, 그녀가 존 레논과 같이 작업을 했고 사회에 많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는 정도만 알고 있었지, 그녀의 작업에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것들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